암호화폐 비트코인은 4월 중순에 국내 최초로 개당 8,000만원(7만 2,000 미국 달러)를 돌파했었습니다.
빗썸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이후 하락했으며 최근 거래액은 약 4300만원으로 40% 넘게 빠졌습니다.
빗썸 거래소
빗썸은 홍콩에 본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금융거래 플랫폼으로 2009년 설립된 곳입니다.
빗썸은 12년동안 개인투자자를 위해 외환거래, CFD거래, 스프레드베팅거래, 소셜거래, 주식거래를 제공하도록 성장했습니다.
투자자를 위한 국제 다중 금융자산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빗썸 플랫폼의 역할이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빗썸 거래소와 같은 온라인 거래소를 고르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투자 용어나 혼란스러운 수수료 구조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증권사, 관행, 수수료구조, 그 외 모든 중요한 점을 시간을 갖고 검증해 왔다고 하니 믿어볼 수 있는 거래소라 느껴집니다.
빗썸 거래소 홈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현재 가격과 변동률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업비트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 중 하나인만큼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빗썸 거래소 폐쇄 이슈
정부가 특금법에 따라 가상화폐거래소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이 신고 요건에는 3가지 중에 2가지를 충족시켜야 하는데 이 요건을 충족시키는 곳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4곳 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4곳 이외에 50개 정도 되는 비트코인 거래소가 9월 이후 폐업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를 통하여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감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갑자기 9월 이후에 영업정지가 되는 거래소들이 생기다보니,
업비트와 빗썸 등의 거래소들도 나중에 정부방침에 따라 폐쇄 될 수도 있지 않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빗썸 거래소 폐쇄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왔던 거 같습니다.
내년부터는 정부 지침인 '가상자산 거래 관리방안' 에 따라 가상화폐 거래로 이익을 본 경우
양도차익에 대해 세율 20%를 분리과세 할 것으로 보여지며, 첫 납부는 2023년 5월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 업자등이 예치금을 횡령하거나 해킹을 가장한 기획파산 등 위법행위에 대해서 엄정하게 처리하겠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 전에 거래가 먹통이 된다거나 하는 불이익을 받은경우가 많아 이용자들의 경우 이런 방안들은
도움이 될 방향이라고 생각되지만, 여러모로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제재가 많아질 듯합니다.
9월 이후로 기준에 미달되는 거래소는 폐쇄 예정으로 위에 언급한 4군데 거래소를 제외한 다른 곳에서
거래하는 투자자들은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하니, 잘 알아보신 후 거래소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